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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 소셜 미디어 플랫폼

  • Vlis

    Vl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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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집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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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시 플랫폼

    안드로이드 앱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 분석
    단기 관점에서 보면, 주요 소비자는 취향에 맞는 여행지나 맛집을 찾는 20대 초반 대학생부터 30대 초중반 직장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의 니즈는 개인의 취향에 맞게 장소를 추천해주는 것이 중요하며 규모는 앱의 인지도에 따라 달라질 것입니다.
    중기 관점에서는 소비자 계층이 확장되어 가족 단위 혹은 중장년층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니즈는 다양화 될 것이며, 다양한 취향과 상황에 맞는 상세한 정보 제공이 중요해질 것입니다.
    장기 관점에서는 외국인 관광객도 타겟으로 추가해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의 니즈는 한국의 문화, 음식, 관광지에 대한 정보 제공이 될 것이며, 이에 맞게 어플의 기능이 추가/변경되어야 할 것입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현재 O2O 서비스 시장이 급성장하는 추세입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거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며, 맞춤형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습니다. 이런 추세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며, 개인화된 정보 제공에 주력하는 회사가 성공적일 것입니다.
    예상 경쟁업체로는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포도', '야놀자', '망고플레이트' 등이 있습니다. 이들은 각각 여행, 숙박, 음식점 추천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들과의 차별화된 점은 개인의 취향에 꼭 맞는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첫째, AI 기반의 추천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소비자의 취향에 맞는 장소를 추천합니다. 둘째, 사용자 리뷰를 통해 실시간으로 정보를 업데이트하여 최신 정보를 제공합니다. 셋째, AR 혹은 VR 기능을 도입하여 가상으로 장소를 체험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을 추가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4) 출시플랫폼(모바일 웹/ 모바일 앱/PC 웹) 등의 우선순위와 이유
    모바일 앱을 우선으로 하되, 이후 모바일 웹과 PC 웹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타겟 고객인 20대-30대는 모바일 사용이 더 높으므로 우선적으로 모바일 앱을 개발할 필요가 있습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첫째, SNS 마케팅을 통한 홍보를 활발하게 진행합니다. 둘째, 사용자에게 사용 경험을 공유하도록 유도해, 고품질의 리뷰를 쌓습니다. 셋째, 첫 사용자들에게 서비스를 체험하도록 유도하는 이벤트나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6) 시장을 확대하기위한 전략
    첫째, 다양한 콘텐츠 제휴를 통해 서비스의 다양성을 강화합니다. 둘째, 다양한 연령대, 국적의 사용자들에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합니다. 셋째,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조치를 지속적으로 취하도록 합니다.

    소개

    1. 프로젝트 시작 동기

    저희는 “어디 가지?”라는 질문에 대한 해답을 주는 서비스를 개발하는 팀입니다!
    정보는 많지만 그 많은 정보들을 나의 취향에 맞게 필터링을 하는데에 많은 시간을 쏟는 현대인들에게 효과적으로 솔루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곳으로 가고싶은 설레임을 끊임없이 만들어주는 서비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갈 곳”이라는 것은 단지 해외여행에 국한된 것뿐만이 아닌 단순히 지인과 가는 동네 구경, 맛집 탐방 등 내가 있는 곳이 여행지 혹은 “갈 곳"이 되어, 새로운 장소를 찾아나서고, 새로운 장소에 대한 행복을 느끼며, 새로운 장소를 찾는 과정이 빠르고 재미있는 경험을 선사하고자 합니다.


    타겟 페르소나는 20대 초반 대학생부터 30대 초중반 직장인까지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시면 더 자세한 페르소나 자료 공유드리겠습니다!

    2. 회의 진행 / 모임 방식

    저희는 각자 본업을 하면서 본업 이외의 시간을 블립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업무는 100% 리모트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각자 업무 진행 이후 주간 미팅에서 업데이트 및 안건에 대한 논의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중에 있습니다.

    주간 미팅 이전에 논의가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주중에 서로 시간을 맞춰 미팅을 진행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 채널

    1. 1) 주간 미팅 : 한국시간 기준 매주 일요일 오후 1~2시

      2) 커뮤니케이션 채널
      • - 슬랙 : 업무 관련 메인 커뮤니케이션
      • - 카톡 : 업무 이외의 커뮤니케이션
      • - 이메일 : 대외 업무 및 타플랫폼 회사 전용 계정 생성 시 이용

    2. 3) Workspace
      • - 노션 - 기획 / 전략 개발 진행
      • - 피그마 - 디자인
    3. - 테크 스택 - 코틀린


    3. 그 외 내용



    자세한 내용은 아래 노션 페이지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https://xperiventure.notion.site/Vlip-e185a6a92bcd46ae85e6b0fd703fc4c0

    기술/언어

    • Kotlin

      #Kotlin

    • Spring

      #Spring

    • Figma

      #Figma

    • Slack

      #Slack

    한줄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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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멤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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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Vlis

    Vlis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2.06.10 ~22.12.10  (184일)

    프로젝트 분야

    여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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